레몬, 때론 먹의 향내가 나는 글과 음악 그리고 사람

요리, 먹거리

Level 2 - 애호박전 맛있게 만드는 법 ★★★★☆

어멍 2022. 5. 23. 19:40

 

Level 2 - 애호박전 맛있게 만드는 법 ★★★★☆

 

 

 

    123번째 만드는 요리는 애호박전이다. 재료도 조리법도 간단한 메뉴로 고기 요리 시리즈를 잠시 쉬고 막간을 이용해 만들어보자.

 

  준비재료 : 애호박 1개, 계란 2개, 고운 소금 0.5t, 중력 밀가루 1.5T, 감자 전분 0.5T, 식용유, 비닐봉다리

 

    빠르게 밑간 후 바로 요리할 것이므로 간이 골고루 벨 수 있게 고운 소금을 쓰기로 한다. 전분은 이왕이면 감자 전분이 좋은데 밀가루와 전분을 3:1 비율로 섞으면 맛도 살고 계란옷이 떨어지지 않고 잘 입혀진다고 한다.

 

 

    애호박을 깨끗이 씻은 후 약 7~8mm 두께로 균일하게 자른다. - 어디는 5mm, 어디는 1cm로 각기 다른데 직접 해보니 중간인 7~8mm 정도가 가장 좋다.

 

 

    비닐봉다리에 고운 소금 0.5t를 넣고 자른 애호박을 넣은 후 마구 흔들어 밑간해 놓은 후

 

 

    볼에 계란 두 개에 소금 한 꼬집 넣고 풀어준 후 비닐봉다리에 내쳐 중력 밀가루 1.5T, 감자 전분 0.5T를 넣고 다시 마구 흔들어 섞어준다.

 

 

    밀가루를 살짝 털어낸 애호박을 볼에 담아 골고루 계란옷을 입혀준다.

 

 

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루고 중불에 숟가락 두 개로 뒤집으며 노릇하게 구워내면

 

 

완성이다!

 

 

 

    시식 및 품평 : 부드럽게 씹히는 향긋한 맛이다. 진간장과 식초를 3:1로 섞은 초간장에 청양고추 1개를 잘게 다져 넣은 후 찍어먹으니 더 깔끔하고 맛있다. (즉석)반찬으로도 좋지만 출출할 때 단독으로 후다닥 만들어 간식이나 술안주로 먹는 것이 더 어울린다.

 

 

 

  완성된 어멍의 애호박전 레시피

 

 

  준비재료 : 애호박 1개, 계란 2개, 고운 소금 0.5t, 중력 밀가루 1.5T, 감자 전분 0.5T, 식용유, 비닐봉다리

 

 

  1. 애호박을 깨끗이 씻은 후 약 7~8mm 두께로 균일하게 자른다.

 

  2. 비닐봉다리에 고운 소금 0.5t를 넣고 자른 애호박을 넣은 후 마구 흔들어 잠시 밑간해 놓는다.

 

  3. 볼에 계란 두 개에 소금 한 꼬집 넣고 풀어준 후 비닐봉다리에 내쳐 중력 밀가루 1.5T, 감자 전분 0.5T를 넣고 다시 마구 흔들어 섞어준다.

 

  4. 밀가루를 살짝 털어낸 애호박을 볼에 담아 골고루 계란옷을 입혀준다.

 

  5. 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룬 후 중불에 숟가락 두 개로 뒤집으며 노릇하게 구워내면 완성이다.

 

 

    ※ 자른 애호박은 빠르게 밑간 후 바로 요리할 것이므로 간이 골고루 벨 수 있게 곱고 가는 소금을 쓰는 것이 좋다.

    ※ 전분은 이왕이면 감자 전분이 좋은데 밀가루와 전분을 3:1 비율로 섞으면 맛도 살고 계란옷이 떨어지지 않고 잘 입혀진다고 한다.

    ※ 진간장과 식초를 3:1로 섞은 초간장에 청양고추 1개를 잘게 다져 넣은 후 찍어먹으면 더 깔끔하고 맛있다.

    ※ 계란옷은 충분히 골고루 입히고 남는 것은 마저 프라이해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