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때론 먹의 향내가 나는 글과 음악 그리고 사람

요리, 먹거리

Level 2 - 감자채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

어멍 2021. 8. 9. 21:48

 

Level 2 - 감자채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

 

 

 

    95번째 만드는 요리는 감자채볶음이다. 감자로 만들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밑반찬이다. 참고한 레시피는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심방골주부>님의 동영상이다.

 

 

 

  감자채볶음 준비재료 : 감자 4개 550g, 양파 1개, 당근 1/2개, 청양고추 1개, 꽃소금 1/2T+a, 후추 약간, 식용유 2T, 들기름 2T, 간 마늘 1T, 물 적당량

 

 

    먼저 당근 1/2개, 감자 4개 550g, 양파 1개를 얇게 채 썰고 청양고추는 씨를 제거한 후 그보다 작게 채 썬다.

 

 

    큰 팬에 식용유 2T를 두른 후 양파와 당근을 먼저 넣고 1분간 볶는다. 이렇게 양파와 당근을 먼저 볶으면 야채에서 수분이 나와 감자의 전분기가 서로 달라붙지 않는다.

 

 

    채 썬 감자를 넣고 골고루 섞어가며 2분간 달달 볶는다. 수분이 줄어 감자채가 서로 달라붙는다 싶으면 물을 적당량 부어주며 볶는다.

 

 

    들기름 2T, 간 마늘 1T, 꽃소금 1/2T를 넣고 골고루 섞어가며 볶는다. 이쯤에서 감자채는 약간 떡처럼 서로 달라붙는데 맛을 봐서 완전히 익은 것을 반드시 확인한 후 소금을 적당량 첨가하여 최종적으로 간을 맞춘다. 간이 약간 부족하여 두 꼬집 더 넣어줬다.

 

 

청양고추 넣고 후추 적당량 뿌려준 후 1분 정도만 골고루 섞으며 볶아주면

 

 

 

완성이다.

 

 

 

    시식 및 품평 : 맛있다! 간도 알맞고 들기름 향에 볶아진 감자도 부드럽고 고소하다. 크게 아쉬운 점은 없지만 감칠맛이 좀 부족한 느낌이어서 다음에는 꽃소금 대신 맛소금을 쓰기로 한다.

 

 

 

  완성된 어멍의 감자채볶음 레시피

 

 

  준비재료 : 감자 550g(크기에 따라 3~4개 정도), 양파 1개, 당근 1/2개, 청양고추 1개, 맛소금 1/2T+a, 후추 약간, 식용유 2T, 들기름 2T, 간 마늘 1T, 물 적당량

 

 

  1. 당근 1/2개, 감자 550g, 양파 1개를 얇게 채 썰고 청양고추는 씨를 제거한 후 그보다 작게 채 썬다.

 

  2. 큰 팬에 식용유 2T를 두르고 양파와 당근을 먼저 넣고 1분간 볶은 후 감자를 넣고 골고루 섞어가며 2분간 달달 볶는다. 야채에서 나온 수분이 줄며 감자채가 서로 달라붙는다 싶으면 물을 적당량 부어주며 볶는다.

 

  3. 들기름 2T, 간 마늘 1T, 맛소금 1/2T를 넣고 골고루 섞어가며 볶은 후 맛을 봐서 감자채가 완전히 익은 것을 확인한 후 맛소금을 적당량 첨가하여 최종적으로 간을 맞춘다.

 

  4. 청양고추 넣고 후추 적당량 뿌려준 후 1분 정도만 골고루 섞으며 볶아주면 완성이다.

 

 

 

    ※ 유아나 어린이가 먹을 거면 청양고추나 후추는 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