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때론 먹의 향내가 나는 글과 음악 그리고 사람

요리, 먹거리

Level 3 - 새둥지전 맛있게 만드는 법 ★★★★★

어멍 2021. 10. 12. 22:58

 

Level 3 - 새둥지전 맛있게 만드는 법 ★★★★★

 

 

 

    109번째 만드는 요리는 감자채전의 색다른 버전인 새둥지전이다. 감자채전 위에다 계란을 얹어서 마치 새둥지 같은 모양을 한 것으로 비주얼이 예쁘고 재밌다. 참고한 레시피는 유튜버 <백종원>님의 동영상이다.

 

 

 

  준비재료 : 감자 400g-a, 베이컨 56g(세줄), 계란 3개, 식용유 3T+a, 꽃소금 두꼬집, 맛소금 세꼬집, 후추 소량, 옵션으로 파슬리가루 소량과 케첩 적당량

 

    감자는 최대 400g을 넘지 않는 것으로 하고 꽃소금은 감자채에 넣고 섞는 것, 맛소금은 계란 위에 뿌리는 것으로 한다. 계란을 뺀다면 베이컨 감자채전이 되고 베이컨 대신 햄이나 소시지를 넣으면 햄 감자채전, 소시지 감자채전이다.

 

 

    감자 400g과 베이컨 56g을 최대한 얇게 채 썬 후 큰 볼에 감자채를 넣고 꽃소금 두꼬집을 넣고 골고루 버무린 후

 

 

    베이컨도 마저 넣고 골고루 섞는다.

 

 

    크고 넓은 코팅팬에 식용유 3T를 두르고 썬 감자채와 베이컨채를 주먹으로 물기를 빼준 후 넣고 감자채가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골고루 섞으며 볶는다.

 

 

    감자채를 골고루 펼친 후 적당한 위치에 구멍을 만들고 식용유 조금 부은 후 계란을 노른자가 터지지 않게 살포시 넣어준 후 맛소금 한꼬집씩 뿌려준다.

 

 

    식용유를 팬 가장자리를 따라 조금씩 넣어준 후 뚜껑을 닫고 약불로 줄인 후 잠시 찌듯이 굽는다.

 

 

 

계란은 반숙 이상, 감자채 밑바닥은 약간 누를 정도로 충분히 구은 후

 

 

 

큰 접시에 옮겨 담아 후춧가루 파슬리가루 소량 솔솔 뿌려주면 완성이다.

 

 

 

    시식 및 품평 : 산불에 새알 세 개가 그대로 구워진 새둥지 위로 연기와 재가 날아들었다. 슬픈 스토리지만 예쁘다! 잔혹한 스토리지만 맛있다! 잠시 묵념하고 슬퍼서 울고 맛있어서 울며 먹는다.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쁜 새둥지를 나이프로 세 등분하여 아내와 다영과 함께 먹는다. 모두 만족으로 종서도 좋아할 듯하다. 모양만큼이나 훌륭한 맛이다. 간도 적당하고 감자채와 베이컨채와 계란, 위 아래의 식감과 맛도 서로 대비되며 잘 어울린다. 위는 옅은 노란색으로 감자는 부드럽고 계란은 촉촉하고 밑바닥은 적당히 누른 누룽지 바닥처럼 짙은 갈색으로 바삭하다. 별다섯 대만족이다.

 

 

 

케첩을 쳐서 먹으면 잘 어울린다.

 

 

 

겉바속촉이 아닌 하바상촉, 하농상담

 

 

 

 

  완성된 어멍의 새둥지전 레시피

 

 

  준비재료 : 감자 400g-a, 베이컨 56g(세줄), 계란 3개, 식용유 3T+a, 꽃소금 두꼬집, 맛소금 세꼬집, 후추 소량, 옵션으로 파슬리가루 소량과 케첩 적당량

 

 

  1. 감자 400g과 베이컨 56g을 최대한 얇게 채 썬 후 큰 볼에 감자채와 꽃소금 두꼬집을 넣고 골고루 버무린 후 베이컨도 마저 넣고 골고루 섞는다.

 

  2. 크고 넓은 코팅팬에 식용유 3T를 두르고 썬 감자채와 베이컨채를 주먹으로 물기를 빼준 후 넣고 감자채가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골고루 섞으며 볶는다.

 

  3. 감자채를 골고루 펼친 후 적당한 위치에 구멍을 만들고 식용유 조금 부은 후 계란을 노른자가 터지지 않게 살포시 넣어준 후 맛소금 한꼬집씩 뿌려준다.

 

  4. 식용유를 팬 가장자리를 따라 조금씩 넣어준 후 뚜껑을 닫고 약불로 줄인 후 잠시 찌듯이 굽는다.

 

  5. 계란은 반숙 이상, 감자채 밑바닥은 약간 누를 정도로 충분히 구은 후 큰 접시에 옮겨 담아 후춧가루 파슬리가루 소량 솔솔 뿌려주면 완성이다.

 

 

 

    ※ 케첩과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린다.

    ※ 감자채가 눌러 붙지 않도록 반드시 코팅팬을 쓰도록 한다.

    ※ 적당한 크기와 두께, 계란 3개를 깨 넣을 공간을 생각해서 감자는 최대 400g을 넘지 않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