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때론 먹의 향내가 나는 글과 음악 그리고 사람

잡설, 상념, 기타등등

[펌]인터넷 실명제 컨퍼런스에서 만납시다(정모공지)

어멍 2010. 5. 12. 00:43



이번 달 15일(토) 오후 2시 연세대에서
'인터넷 주인찾기'라는 모임으로 오랜 인연을 맺어 온 블로거들과 '인터넷 실명제 컨퍼런스' 를 열게 되었습니다. 


실명제는 매우 크리티컬한 이슈입니다.
 
해외 언론에서 미네르바 사태에 대해 대단히 우려스러운 시각으로 바라보기도 했죠. 그러나 우리는 여기에 대해 그다지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고자 몇몇 블로거들이 뭉쳤습니다. 일체의 후원 없는 비상업적 컨퍼런스이지만, 내용은 그 어느 컨퍼런스보다도 알차다는
도 약속드립니다.


아싸리 기념으로 정모 한 판 때리고자 합니다. 

나름 구독자도 2500 가까이 되는데, 그간 온라인에서만 툴툴댄 것도 아쉽고 보고 싶은 분들도 많았습니다. 말 나온 김에 술 한 잔 하시죠. 참여 조건 전혀 없고 그냥 이승환이라는 놈이 어떤 인간 말종인지 구경하고 싶은 분들은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무한 댓글 및 연락처 부탁드립니다. 안 줘도 제가 사회 보니까 관찰 정도는 가능할 겁니다.


참가신청은 트윗밋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 안 하고 그냥 오셔도 됩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참가 신청하는 쪽을 권합니다.


ps. '인터넷 주인찾기' 공식 홈페이지는 http://ournet.kr 입니다. 웹은 권력자가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닌 우리 모두의 공간이라는 뜻을 담은 도메인입니다. 비단 실명제뿐 아니라 사이버 모욕죄, 표현의 자유, 프라이버시 등 많은 문제가 웹에 존재합니다. 이제 점점 자유로운 우리의 공간에서, 정치권력이 지배하는 공간으로 변질되고 있는 웹을 지켜나가기 위해 '인터넷 주인찾기'는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인터넷과 관련된 문제제기를 꾸준히 할 생각입니다. 

결론 : 경품도 놀라울만큼 빠방하니 무조건 오십시오!!!

----------------------------------------------------------------------------------------------------------------

평소 자주 들르는 블로거인 이승환님의 공지 겸 광고라서 퍼옵니다.
원 소스는 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