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때론 먹의 향내가 나는 글과 음악 그리고 사람

2024/04 4

Level 3 - 갈치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

Level 3 - 갈치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 180번째 만드는 요리는 직전에 만든 갈치구이에 이은 갈치조림이다. 참고한 레시피는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님의 동영상이다. 준비재료 (4인분) : (생)갈치 큰 것 한 마리(작은 것 두 마리), 물 2컵 400ml, 무 200g, 감자 반개, 양파 반개, 대파 반개, 다시마 손바닥만 한 것 1장, 굵은 고춧가루 1/2T, 국간장 1T, 소주 1.5T - 옵션으로 홍고추 1개 양념장 재료 : 물 100ml, 굵은 고춧가루 1.5T, 간 마늘 1T, 간 생강 1/2t, 청양고추 1개, 백설탕 2t, 진간장 1.5T, 참치액 1/2T, 매실청 1/2T, 후추 톡톡톡 갈치는 직전 갈치구이 만들 때 깨끗이 손질한 후 지퍼백에 밀봉해 냉장보관해 놓은 6토막을 마..

요리, 먹거리 2024.04.15

Level 2 - 갈치구이 맛있게 굽는 법 ★★★★★

Level 2 - 갈치구이 맛있게 굽는 법 ★★★★★ 179번째 만드는 요리는 갈치구이다. 생선구이 중 고등어구이와 함께 가장 흔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로 유튜브에 많은 레시피들이 올라와있다. 직전에 만든 고등어구이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레시피들을 종합, 참고하여 내 나름대로 만들어보기로 한다. 준비재료 : (생)갈치, 식용유, 식초, (굵은) 소금, 맛술, 밀가루, 종이호일, 키친타월, 생선 전용팬 갈치는 제주산 생갈치를 해동한 것으로 300g 9토막으로 이마트에서 17940원에 샀다. 머리와 꼬리는 없고 내장은 제거되어 있으나 검은 막과 핏기, 지느러미는 일부 남아있는 상태로 1차로 손질되어 있다. 머리를 쓴다면 날카로운 주둥이는 잘라내고 아가미는 깨끗이 제거한 후 써야 된다. 두 개의 큰 볼에..

요리, 먹거리 2024.04.13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사전투표 퍼포먼스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사전투표 퍼포먼스 2024/04/06 토요일 사전투표 이틀째 오후 3시 50분경 대전시 서구 둔산동 가람아파트 관리사무소 사전투표소 오후 3시 집계로 26.5%의 사전 투표율로 역대 최고임을 확인하고 집을 나섰다. 관리사무소 앞 아파트 상가에서 대파, 상추, 계란, 청양고추, 삼겹살과 아내가 좋아하는 콘칩을 산 후 투표소에 도착하니 이미 많이들 투표했는지 지난번 대선의 사전투표 때 보다는 비교적 한산했다. 대파를 투표소 입구에 발렛파킹 후 차례를 기다려 투표를 마쳤다. 살짝 흥분되면서도 해야 할 일을 해낸 듯, 뭔가 속에 쌓인 응어리가 풀린 듯, 후련하다. 아내, 다영이와 인증샷 대파 입틀막 퍼포먼스 인증샷 대파는 민생파탄, 입틀막은 민주주의 후퇴에 대한 항의다! 구입한 대파와 ..

Level 2 - 고등어구이 맛있게 굽는 법 ★★★★☆

Level 2 - 고등어구이 맛있게 굽는 법 ★★★★☆ 178번째 만드는 요리는 고등어구이다. 생선구이 중 갈치구이와 함께 가장 흔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로 유튜브에 많은 레시피들이 올라와있다. 팬에 튀기는 법, 오븐에 굽는 법, 포장된 간고등어를 쓰는 법, 아예 생물을 쓰는 법 등 다양하지만 내 나름대로 종합, 참고하여 만들어보기로 한다. 준비재료 : (자반)고등어, 식용유 또는 올리브유, 식초, 종이호일, 키친타월, 생선 전용팬 & 진간장, 연겨자 적당량 이미 손질 후 간이 되어 포장된 자반고등어 (반으로 잘린) 반마리만 구워보기로 한다. 따로 생선요리 전용 팬도 새로 하나 구입했다. 만약 고등어 생물을 구입한다면 지느러미와 꼬리, 내장 등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소금으로 간을 한 후 구워야 ..

요리, 먹거리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