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때론 먹의 향내가 나는 글과 음악 그리고 사람

성경, 신앙생활

스물한 번째 주일 대표 기도문 (170730)

어멍 2017. 7. 31. 00:28

      스물한 번째 주일 대표 기도문 (170730)

 

    만복의 근원이자 생명이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한없는 사랑으로 저희를 품어주시는 주님 감사합니다. 이 빠르고 거친 세상에서 지난 한 주를 보내고 저희들 다시 주님 앞에 모였사오니 연약하고 지친 저희의 영혼을 위로하고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가 오직 주님을 믿고 의지하오니 저희를 어여삐 여기시어 이 예배와 기도를 기쁘게 받아 주시옵소서.

 

    주님. 이 시간 주님의 광야에서의 승리 그리고 저희의 세상에서의 미혹함을 묵상합니다. 주님은 빵을 거부하셨지만 저희는 그런 주님에게 말씀 대신 빵을 달라 졸라댑니다. 주님은 이적을 보이시길 거부하셨지만 저희는 그런 주님에게 보지 않으면 믿지 않는다며 당장에 이적을 보여 달라 요구합니다. 주님은 세상의 권세를 거부하셨지만 저희는 그런 주님을 통해 그것을 얻기를 갈망합니다. 주님은 하나님의 뜻을 얻기 위해 40일을 금식하셨지만 저희는 세상의 부귀영화와 성공을 얻기 바라면서도 채 4일을 금식하지 못합니다. 주님은 바위처럼 단단하시지만 저희는 겨처럼 가벼워 저희의 믿음과 결심이 매번 저희의 욕심과 나약함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사옵니다.

    주님. 이러한 저희를 불쌍히 여겨주시고 어여삐 여겨주시옵소서. 거친 세상 속에 사는 어리석고 욕심 많은 저희가 날마다 주님께 다가갈 수 있도록 저희의 기도를 진실되게 하시고 소박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저희의 속된 기도 속에 숨은 욕심이 거대하지 않고 악하지 않다면 조금쯤은 들어주시되 필요이상으로 바라지 않게 하소서. 고난으로부터 벗어나게 해달라고 기도하지 말고 고난에 처해도 두려워하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하게 하시고, 괴로움을 멎게 해달라고 기도하지 말고 그것을 이겨낼 용기를 갖게 해달라고 기도하게 하소서. 저희 모두가 제 자신의 구원과 성공만을 위해 기도하는 얌체가 아닌 이웃의 평안과 행복을 기도하는 주님의 충직한 제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저희 우정교회를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 성도들 모두 이러한 하나님의 자녀, 주님의 제자들이 되기를 소원하오니 저희를 주님의 뜻을 이루는 도구로 사용하소서. 성가대를 축복하사 주님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시고 각 기관을 축복하사 교회 곳곳이 튼튼한 반석 위에 서게 하시옵소서. 남는 것은 덜어주어 교만치 않게 하시고 부족한 것은 채우셔서 곤궁치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몸과 마음을 함께 살피시어 모든 성도들 주님의 은혜 안에서 건강하고 평안한 삶을 누리도록 보호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목자이신 △△△ 목사님을 축복하사 항상 피곤치 않고 주님의 은혜와 축복의 통로로 굳건히 세워 주시옵소서.

 

    승리로서 못난 저희에게 용기를 주시며 사랑으로 넘어진 저희에게 위로를 주시는 주님, 힘센 팔뚝으로 저희를 끌어올리시며 부드러운 가슴으로 저희를 품어 안으시는 주님의 은혜를 송축하오며 이 모든 말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렸사옵니다. 아멘.

 

 

후안 데 플란데스(Juan de Flandes)<그리스도의 유혹(The Temptation of Christ)>

 

      첫 번째 파란 문단[마태 4:1~11]에 있는 예수님이 사탄으로부터 받은 세 가지 유혹 곧 그리스도의 유혹’, ‘광야의 유혹이다.

      첫 번째 유혹 - 그림 전면의 예수님과 사탄 / 두 번째 유혹 - 그림 오른편 예루살렘 성전 꼭대기 위의 예수님과 사탄 / 세 번째 유혹 - 그림 왼편 높은 산 위의 예수님과 사탄

 

 

      두 번째 파란 문단은 다음 글의 일부에서 끌어와 부분 수정, 가감, 편집하였다.

 

    기도문 -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게 해달라고 기도하지 말고

    위험에 처해도 두려워하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하게 하소서

 

    고통을 멎게 해달라고 기도하지 말고

    고통을 이겨낼 가슴을 갖게 해달라고 기도하게 하소서

 

    생의 싸움터에서 함께 싸워줄 조력자를 보내달라고 기도하지 말고

    스스로의 힘을 갖게 해달라고 기도하게 하소서

 

    두려움 속에서 구원을 갈망하기 보다는

    스스로 자유를 찾을 인내심을 달라고 기도하게 하소서

 

    내 자신의 성공에서만 신의 자비를 느끼는 겁쟁이가 되지 않도록 하시고

    나의 실패에서도 신의 손길을 느끼게 하소서